COS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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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Q. 스팸메일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될까요?
└ A.

스팸메일 처리 방법은 아래 와 같습니다.
 

1.     당사(처음소프트소개
 
처음소프트는 메일 발송을 하는 업체가 아닌 메일 솔루션을 판매 및 임대를 하는 업체입니다. 

메일은 처음소프트에서 보내는 것이 아니며 솔루션 구입 또는 임대 받은 업체에서 발송한 것으로 보입니다. 

자사에서는 솔루션을 임대 및 판매를 하는 업체로서 임대 및 판매 시 어떠한 경우에도 불법적으로 DB를 제공 하거나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자사에서 발송 한 것이 아니므로 해당 문의를 해결해 드리는 것에 한계가 있습니다.

직접 신고가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2.     당사에서 해당 하는 업체를 파악하여 조치를 하기 위하여 아래의 정보를 제공 해주시기 바랍니다. 

     - 실제로 당사의 솔루션을 구매 및 임대한 업체가 많아서 수신자께서 아래의 정보를 당사로 알려 주지 않는 다면당사에서는 메일 발송을 실제 한 업체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l  발신자 메일주소 :
l  메일 전송 일자 :
l  메일 제목 :
l  수신거부 URL 주소:(본문에 없는 경우 수신한 메일의 원문 보기를 하셔서 
해당파일을 PC에 내려 받기 후 EML파일 혹은 받은 메일을 전달하기

당사(help@cheom.net)로 전달 주시면 해당 업체에 확인 후 조치 가능 합니다.
*수신거부 URL 주소가 있어야만 발송하는 업체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니, 필히 전달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스팸 신고 사이트 및 신고 방법 안내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 스팸 신고 부탁드리며 하단 URL 페이지 전달 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스팸신고 URL :
https://spam.kisa.or.kr/spam/sub3.do#   << 한국인터넷진흥원 스팸신고 센터          

 

 

          감사합니다.  
Q. 옵트인(Opt-in)과 옵트아웃(Out-out)이란 무엇인가요?
└ A. 옵트인이란 메일수신자가 수신 동의를 했을 경우에만 메일링 리스트에 포함되는 정책으로 보통 인터넷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할때 메일링 리스트 가입을 확인하는 절차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반면에 옵트 아웃이란 메일 수신자가 더 이상 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거부 의사를 밝혀 메일링 리스트에서 제외되는 정책을 말합니다. 보통 메일 하단의 수신거부 버튼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마이메일러는 옵트 아웃을 행할 수 있는 수신거부 처리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Q. 솔루션 연동시스템에는 어떤 타입이 있나요?
└ A.

연동서비스에는 db insert 방식과 서블릿방식이 있습니다.

1. DB insert 방식

고객께서 발송 내용을 넣을 수 있는 info테이블과  발송대상자의 이메일을 넣을 수 있는 
DATA 테이블이 있습니다.

이두곳에 발송정보와 대상자를 넣어놓으면 발송모듈이 5분에 1회 해당 테이블을
체크하면서 메일발송을 준비 후 발송을 진행합니다.
DB방식이기때문에 어떤 개발환경에서도 개발이 가능합니다.
 

2. 서블렛방식

고객께서 발송하는 내용 과 대상자를 서블렛방식으로 호출하면 솔루션에서 해당정보를
받아들여 발송 하는 형태입니다. 1번 type보다는 조금 안정성은 떨어지나 5분의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어 즉시발송 형태의 프로그램으로 보시면 됩니다. 

해당방식은 JSP기반에서만 연동이 가능한 타입니다.


Q. 스팸메일과 대량메일은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 A. 스팸메일과 대량메일의 차이는 

'메일 수신 동의 여부'에 있습니다.

스팸메일과 대량메일은 메일을 대량으로 보낸다는 점에서는 같지만

메일 수신에 동의가 되어있을 경우에는 대량메일이 되며 수신동의가 되어있지 않을 때에는 스팸메일로 분류됩니다.

수신동의는 카페, 쇼핑몰 등의 홈페이지나 특정 이벤트 진행시에 메일 수신 동의여부를 묻는 내용과 동의에 체크를 해보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이렇게 수집된  DB는 합법적인 것으로 대량메일로 발송이 가능해지는 것이며 수신동의를 하지않았는데 발송을 하게되면 스팸메일이 되는 것 입니다.
Q. 화이트 도메인, 화이티아이피 등록 및 신뢰도 지수는 무엇인가요?
└ A.

※ 통합 White Domain 등록제란?
   ▶ 정상적으로 발송하는 대량 이메일이 RBL 이력으로 간주되어 차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에 등록된 개인이나 사업자에 한하여 국내 주요 포탈사이트로의 이메일 전송을 보장해주는 제도입니다. 

      *단, White Domain으로 등록되었다 하더라도 이후 모니터링을 통해 RBL이력발송 사실이 확인되면, 즉각 차단 조치되며 White 리스트에서도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개별 포탈에서 'IP 등록제', 'IP 실명제'등의 이름으로 운영해오던 것을 2006년 9월1일 부로 KISARBL이 등록접수/관리/운영을 통합한 것으므로, KISARBL에 White Domain으로 등록하게 되면, 여러번 별도로 등록할 필요없이 참여하고 있는 포탈 사이트에 동시에 등록됩니다.
      
      *단, 개인의 경우에는 일부 포탈 사이트에서 자사의 정책상 등록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화이트 도메인 제도란 기존에 각각의 웹포털 사이트에서 실행하던 화이트IP제도를 국가기관인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통합하여 관리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그래서 이전에 각각의 웹포털 사이트에 화이트IP를 신청하셨더라도 다시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사이트에서 화이트 도메인제도에 등록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화이트 도메인에 등록하셔야 하는 이유는 같은 메일이 대량으로 웹포털로 발송이 될때에 웹포털에서 화이트도메인이 신청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기 때문입니다.


Q. 몇 통까지 보낼 수 있나요?
└ A.

COSSE 솔루션을 이용한 대량메일은 정해진 통수가 없습니다.

즉, 몇 통을 보내셔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설치된 서버 스펙이나 네트웍 환경에 따라 

발송 시간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Q. 국내 포털사이트 모두 발송이 가능한가요?
└ A. 다음(한메일), 네이버, 네이트 등의 국내 대형 포탈사이트에 대량 메일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대형 포탈사이트 및 ISP의 수신 측 환경에 최적화되어 높은 발송 성공 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이메일 발송 성공률은 어느정도 인가요?
└ A. 회원님이 COSSE솔루션을 이용하여 이메일 발송시 발송 성공률이 정확히 몇 %가 된다고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만약, 10만의 고객에게 이메일을 발송하였으나, 그 중에 이메일 주소가 정확하지 않거나,
현재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도메인이거나, 보내는 이나 메일 내용이 스팸 성으로 판단되어
이메일 전송이 거부되는 등의 수많은 이유로 전달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메일을 발송할 수 없는 내역을 세부적으로 구분하여 영구적으로 발송할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최대한 회원님의 고객에게 한 통의 이메일이라도 더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요 웹메일인 한메일, 네이버, 네이트, 야후, 파란, 핫메인 등에는 90% 이상의 발송 성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